18세 미만 결식 예상 아동 대상.12월 말까지 지원

전라남도 화순군이 성장기 아동의 건강을 위해 취약계층 결식아동 급식 지원 대상자를 추가 발굴한다.

▲ 화순군
▲ 화순군

화순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식이 예상되는 아동을 추가 발굴해 12월 말까지 학기 중 주말과 공휴일 중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화순군은 취약계층 아동 277명에게 학기 중 주말과 공휴일 중식을, 방학 중에는 매일 중식을 지원하고 있다.

급식 단가도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해 성장기 아동에게 맛과 영양이 듬뿍 담긴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한시적 급식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긴급복지 지원 가구 보호자의 사고·급성질환·만성질환 등의 사유로 양육능력이 미약한 가구 보호자가 사망·가출·행방불명·구금시설에 수용되는 등의 사유로 보호가 필요한 가구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구의 18세 미만 아동이다.

급식 지원 신청은 아동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 우편 신청 등 연중 어느 때나 할 수 있다.

직접 신청이 어려운 아동의 경우 이웃 주민·사회단체, 이·반장 등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웃에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이 있으면 서슴지 말고 지원 신청을 해 달라”며 “성장기 아동을 위해 지역 사회가 많은 관심과 협조, 발굴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