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U대회 조정 테스트이벤트…대한조정협회 주최, 조직위 주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조정 종목 테스트이벤트인 ‘제4회 충주탄금호배전국조정대회’가 27~29일 충북 충주 충주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조정협회가 주최하고 광주U대회 조직위, 충주시, 충청북도조정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에는 전국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남녀 8개 부문 37개 종목에 228개팀 850명이 참가한다.

광주에서는 광주체육고, 문산중, 광주체육중이 출전하며, 전남에서는 장성황룡중, 장성여자중학교가 참가한다.

❍ 유니버시아드 조정에 한국 대표팀은 총 7개 종목에 출전하며, 5팀은 현 국가대표팀에서, 나머지 2개 팀은 26일 오전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에서 선발전을 통해 최종 한국 국가대표 조정팀으로 선발됐다.

광주 U대회 선발전에서는 국가대표 선수 참가 5종목(남자 더블스컬(2X), 경량급싱글스컬(L1X), 경량급더블스컬(L2X) / 여자 싱글스컬(1X), 경량싱글스컬(L1X)) 외에 2종목(남자 싱글스컬(1X)과 여자 더블스컬(2X))에서 남자 싱글스컬(M1X) 인제대 박현수와 여자 더블스컬(W2X) 군산시청 고예령, 박예리가 추가 선발됐다.

제4회 충주탄금호조정대회는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열리는 광주U대회 조정경기의 리허설 대회로 의미가 있다.

특히 대회 첫날인 27일 오전 11시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그랜드스탠드 앞에서 열리는 개회식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은 광주U대회 충주선수촌(건설경영연수원) 명예촌장으로 위촉될 예정이다.

광주U대회 조정 경기에는 전세계 37개국 568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3간의 일정동안 총 13개의 금메달을 놓고 금빛물살을 가르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 이벤트 및 NTO교육, 수상구조 훈련은 광주U대회 조정 경기의 최종 리허설로서 경기운영요원의 현장 업무능력 제고와 안전교육을 강화하게 된다”며 “특히 이 기간 중 FISU 및 FISA(세계조정연맹) TD(기술임원) 방한을 통해 경기장 시설 및 운영요원 현장배치를 점검해보고, 조직위 도핑, 시상, 미디어연출, 충주선수분촌팀 등 지원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광주U대회 조정경기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