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관광 벤처 인큐베이팅 등 예술관광 거점공간으로 활용

광주광역시 동구는 예술의거리에 문화예술 복합 거점 시설인 동구 예술여행센터를 개관 스처 지나가는 관광에서 함께 즐기고 호홉 할 수 있는 공간인 동구예술여행센터를 개관했다.

▲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는 내외귀빈들
▲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는 내외귀빈들

지난 15일 오전 10시 예술의 거리에서 열린 동구예술여행센터(동구 예술길 19-1) 개관행사에는 임택 동구청장, 김현숙 동구의회 부의장, 홍기월, 박진원 동구의회 의원,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남성숙 (재)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이용신 국립아시아 문화전당장(직무대리),정길영 광주시 관광협회장, 동 주민자치원장 등 관계 인사가 자리를 함께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임택 동구청장

이날 개관된 동구 예술여행센터는 면적 447㎡ 규모로 미로센터 C동 3, 4층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동구예술여행센터는 예술관광벤처 인큐베이팅 공간을 비롯해 강연회,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강당, 여행자 정보검색대 등을 갖췄다.

센터는 앞으로 예술관광 스타트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행 트렌드 분석, 1인 영상 콘텐츠기획 등 예술여행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축사를 하고 있는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 축사를 하고 있는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또한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관광기업과 방문객, 예술인 등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등 광주 예술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 축사를 하고 있는 김현숙 동구의회 부의장
▲ 축사를 하고 있는 김현숙 동구의회 부의장

임택 동구청장은 “문화예술도시를 지향하는 동구에서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예술관광 거점공간이 개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동구를 찾을 수 있도록 동구 관광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테이프 커팅
▲ 테이프 커팅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