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일까지…고교생·대학생 우수 인재 발굴·육성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2021년 동구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을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30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강철성)는 최근 제3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고등학생 24명, 대학생 29명 등 총 53명에게 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동구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주민과 그 자녀로 모집 분야는 성적 우수, 저소득, 특정 분야 등이다.

특정 분야로는 ▲특기자 ▲봉사·선행·효행 관련 추천자 ▲각종 창업·아이디어 관련 공모전 등 입상자 ▲다자녀가구 ▲다문화가정 ▲설립 인가받은 대안학교 학생 등이다.

신청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고 최종 선발은 장학회 최종심의 후 10월 중 확정·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장학생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동구청 누리집 및 두드림 앱을 참고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속에서도 지역민의 따뜻한 후원과 사랑으로 올해도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게 됐다”면서 “학생들이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고 본인들의 미래를 위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 출범한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그동안 13차례에 걸쳐 1,198명의 학생에게 10억6천8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회는 연 3만 원의 회비를 납부하면 장학회원이 될 수 있으며 개인 소득금액 30%, 법인 소득금액 10% 범위 내에서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