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15년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을 2월 24일부터 2월 25일까지 2일간 관할 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접수를 실시한다.

광주지역에서는 총 17개 조합(농협 16, 산림조합 1)의 조합장을 선출하게 되며, 선거에 참여하는 예상조합원수는 약 3만 2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후보자등록신청은 등록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후보자등록을 마친 25일 18시부터는 각 구위원회별로 기호 추첨을 통하여 후보자의 투표용지 게재순위 등을 결정한다.

후보자등록 상황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의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페이지(http://nec.go.kr/portal/lw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13일간 후보자만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선거운동 방법으로는 ▲선거공보 발송 ▲선거벽보 첩부 ▲어깨띠․윗옷․소품 착용 ▲전화 이용 ▲정보통신망 이용 ▲명함 배부를 통한 선거운동이 있으며, 이 외의 선거운동은 일체 금지된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후보자등록이 시작됨에 따라 후보자에게 선거법 안내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광역조사팀 및 공정선거지원단 등 단속시스템을 가동하여 위법행위 단속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