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현장·온라인 중계… ‘시간의 빈부격차를 해소하는 방법’ 주제로 강의

오는 15일 열리는 제1134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 김찬휘 청년플랫폼 위드위드 대표가 강단에 선다.

김찬휘 위드위드 대표
김찬휘 위드위드 대표

김찬휘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 후 수험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다수의 책을 집필한 스타 강사라는 남다른 이력을 가졌다.

2015년 정치경제연구소 대안의 부소장을 시작으로 민주열사박종철기념사업회 이사, 청년플랫폼 위드위드 대표,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운영위원, 비례민주주의연대 공동대표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정치, 경제, 사회 주요 이슈와 관련된 영상을 올려 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국의 노동 환경, 노동 중독, 자산과 소득 불평등을 알아보고 노동 시간을 줄이고 삶의 균형을 유지하면서도 경제에 충격을 주지 않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공식기록 인증을 받은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장성군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을 통한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병행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