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박주선 의원(광주 동구)이 4일 국회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 2014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 대한민국유권자연대, 한국부인회총본부 등 15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의원 2014년 의정대상 선정위원회’가 수여하는 이 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의정 활동에서 혁혁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했다.

박주선 의원은 국회 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대회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국제경기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와 후속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아시아문화전당 개관 준비, 사교육비 절감 대책 등 활발하면서 중량감 넘치는 의정활동을 펼쳐 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주선 의원은 “오늘의 의정대상은 앞으로 더욱 잘 하라는 채찍이자 격려로 알고 치열한 논의와 연구를 통해 제대로 된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등 국민의 편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한결같은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는 지역민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 국회의원 2014년 의정대상 선정위원회’는 2014년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그간 2015년 1월 5일부터 10일까지 단체 및 언론 기자 등의 추천을 받았고,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선정위원회 전문위원들의 평판 및 전수 검수를 통해 사전심사를 하고, 최종 압축 선정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