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시네마 클래식 데이’ 공연이 오는 27일 오후 7시에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막이 오른다.

▲ 포스터
▲ 포스터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김광현이 지휘와 해설을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역대 흥행한 영화 중 대중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영화음악 OST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영화이자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한 미국의 슈퍼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OST를 비롯해 세계적인 거장 반열에 오른 박찬욱 감독이 첫 주목을 받았던 영화 ‘올드보이’ OST,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직접 녹음에 참여했던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까지 역대 흥행했던 한국 영화 OST를 선보인다.

특히 한국 영화 사상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룬 봉준호 감독의 대표 작품 ‘기생충’, ‘괴물’ OST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이외에도 소프라노 김신혜, 테너 이명현이 푸치니의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베르디의 ‘여자의 마음’ 등 영화 속에 나온 아리아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연은 무료 관람이며 오는 25일부터 무료 초대권을 강진아트홀 매표소에서 배부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