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순천만정원에서 새해 해맞이 개최

순천만정원에서 보는 2015년 1월 1일 첫 해는 당신에게 특별함을 선물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순천만정원 하늘정원 일원에서 ‘당신의 소원을 기원합니다’ 라는 주제로 해맞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장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순천만정원 해맞이는 장애인․어린이․노인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특별함에서 시작됐다.

이번 해맞이에는 사랑의 전도사이자 매주 주말마다 정원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유명 인기가수 ‘수와진’의 새해맞이 공연을 시작으로 소원기원문 낭독과 새해 축하메시지 전달, 타임캡슐 소망엽서 쓰기, 정원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소원기원문 낭독은 순천만정원 국가정원 지정 응원을 비롯한 시민 행복 등이 담겨 있으며, 타임캡슐 소망엽서 쓰기는 별도 제작한 예쁜 엽서를 참가자들에게 나눠줘 자신의 ‘2015년 소원과 새로운 각오’를 작성하여 현장에 비치된 우체통에 넣어 두면 6개월 후에 개인들에게 전달하여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제공한다.

일출 후에는 순천 마린클럽에서 40명이 무료 봉사로 떡국을 제공하고 장작화로 고구마 구워먹기 등 정원체험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특히 순천시는 해맞이와 정원에 어울리는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2015년 소원성취의 길’이라는 3개의 코스를 마련하여 가족과 담소를 나누며 한 해의 소원을 기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해맞이는 1월 1일에만 실시되며, 이 날 만큼은 무료로 새벽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순천만정원 하늘정원은 서문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지붕위에 조성된 친환경 정원으로 수목원 구역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순천만WWT 습지도 조망할 수 있는 명소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순천만정원 해맞이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새해 희망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 소원성취의 길 ] ‣ 1코스(30분) : 하늘정원 → WWT습지 → 나무도감원 → 서문  ↳ 장애인․유아․노인들을 배려, 휠체어․유모차가 다닐 수 있는 코스

‣ 2코스(50분) : 하늘정원 → WWT습지 → 나무도감원 → 수목원→ 서문 ↳ 새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가벼운 산책코스

‣ 3코스(1시간 20분) : 하늘정원 → WWT습지 → 나무도감원 → 수목원 → 꿈의 다리 → 중국정원 → 한방체험관 → 세계정원 → 메타세콰이어길 → 생태학습 교육장(고구마 구워먹기 체험) ↳ 운동과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헬스투어리즘 코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