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당 최대 1000만원 지원.5월 3일부터 14일까지 신청 접수

전라남도 무안군은 주민 조직활동 지원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무안읍 일대의 각종 인프라 확충과 주민역량 강화를 통해 쇠퇴하는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무안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적합한 주민 참여사업을 의미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집수리 아카데미프로그램, 벽화골목, 단체활성화 지원, 마을 축제상품 개발, 지역자원 활용 전시회, 골목길 명소화, 마을 홍보물 제작 등이 있다.

신청자격은 무안군에 주소나 거주·생활권을 둔 주민 5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이며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에 기반한 주택·건축, 사회·공동체,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건당 최대 1000만원으로 총 4개소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5월 3일부터 5월 14일까지 무안군청 미래전략과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은 도시재생 상인대학과 제5기 도시재생대학에서 공동체 그룹화와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안읍 중앙로에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 상시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김산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 스스로 기획한 사업을 직접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실시하게 됐다”며“이번 사업이 공동체 회복과 도시재생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