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북구에서 세 번째 ‘정책 현장대화’ 14일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4일 북구 문화근린공원 노인복지센터에서 세 번째 자치구 릴레이 현장대화를 개최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시제공)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시제공)

자치구 릴레이 현장대화는 광주시와 자치구간 협업 강화, 시민들과 직접 소통을 통해 민생을 살피고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대화는 북구 문화근린공원, 자원봉사센터, 노인복지센터를 둘러본 후 노인복지센터에서 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공간에서 꽃피우는 뉴딜’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문화근린공원 시설 개선, 쾌적한 녹색공원 조성 ▲북구노인복지센터 리모델링 사업비 지원 ▲북구자원봉사센터 누수공사 및 리모델링 사업비 지원 ▲에너지 전환마을 일원 등산로 정비 및 자가발전 운동기구 설치 ▲첨단산단 시설정비(인도포장, 빗물받이 정비) 및 통합관제센터 연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광주정통공예 문예학교 시설보강 등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북구는 광주 자치구 중 최초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으며 신속한 집행으로 민생경제 활력을 제고했다”며 “앞으로는 문화근린공원, 에너지 전환마을 정비 등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그린에너지를 접목한 정책 사업을 통해 ‘스마트 북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문화근린공원은 우선순위를 정해 시설 개선 및 녹색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후 북구 문화근린공원 노인복지센터에서 열린 북구와의 자치구 정책 현장대화에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답변하고 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후 북구 문화근린공원 노인복지센터에서 열린 북구와의 자치구 정책 현장대화에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답변하고 있다.

북구 자원봉사센터는 시 재원조정교부금을 지원해 시설물 보강, 친환경 리모델링 등을 실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한다.

첨단산단은 2023년까지 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첨단기술을 적용한 환경오염·안전관리·주차관리·재해예방을 위한 통합관제센터 연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한다.

광주정통공예문예학교의 경우 재원조정교부금을 지원해 건축물 구조보강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일곡동 에너지 전환마을 일원의 등산로 정비 및 자가발전 운동기구 설치는 이미 숲길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내년 예산에 반영하는 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이용섭 광주시장은 15일에는 남구 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남구민과의 현장대화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