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2020년 국민안전교육 우수기관 선정
▲ 곡성군, 2020년 국민안전교육 우수기관 선정

[빛가람뉴스] 곡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국민안전교육 이행실적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 267개 기관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면평가 및 부군수 인터뷰 등을 통해 진행된 점검에서 곡성군은 안전교육 체계 구축, 안전교육 실적 및 관심도 등 고르게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에 따르면 각 중앙부처와 지자체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보건, 자연재난 등 안전 각 분야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교육지원청, 곡성경찰서 담양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과 지난 8월 전례 없는 호우 등으로 인해 재난안전분야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곡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곡성군은 2021년에도 찾아가는 읍면 교육 및 다중이용시설 안전 캠페인, 지역축제와 연계한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시대에 따른 비대면 안전교육 교재 제작 등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