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령보라~! 수학 아닌 게 엇저!

‘2014 제주수학축전’이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그 주변 올레길에서 열린다.

‘베령보라~! 수학 아닌 게 엇저!'라는 주제를 내걸고 제주특별자치도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현계룡),초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양정숙)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스투어(Math Tour), 수학대중강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체험전’에서는 도내 초․중․고 수학동아리 600여명 학생들의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총 88개 체험코너와 타시도 22개 중·고등부, 외국 북경한국국제학교 참여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시도에서 약 350여명의 관계자 및 교사들이 수학체험전을 벤치마킹하러 올 예정이다.

초․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수학경진대회’는 ▲사칙연산을 이용한 넉아웃 및 머긴스게임(초등부) ▲ ‘수학적인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제작(중․고등부)’을 통해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되며, 특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쓰투어(Math Tour)’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레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치구조다리 체험활동, 모래 실험, 높이재기 실험, 제주 해안선 관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창의과학재단과 YTN science가 주관하는 “수다학” 공개방송을 진행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수학에 대한 이야기의 장을 만들게된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고 있는 2014 제주수학축전은 수학 학습 내용을 생활 주변의 현상과 연관시켜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탐구체험 등으로 신기하고 재미있게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