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문화의달과 함께하는 제3회 효천개구리음악회 9월 13일 효천근린공원에서 열려

2014문화의 달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정동채)와 송화협동조합, 두리공동체가 오는 13일(토) 오후 6시 남구 효천근린공원에서 제3회 효천개구리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오는 10월 광주에서 열리는 문화의 달 행사를 홍보하고 광주의 풀뿌리 지역공동체들이 문화로 화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효천개구리음악회가 열리는 남구 효천2지구는 택지개발로 신규조성 된 아파트단지이다. 각기 다른 삶의 터전에서 살던 사람들이 이곳에 자리를 잡으면서 주민과 함께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었고 올해로 3번째 주민음악회를 준비하는 동력이 되었다.

지난 9월 7일 평동 월전공원에서 열린 캄보디아 이주민 추석한마당에 이어 ‘문화의 달 유랑단’의 두 번째 행사가 될 효천개구리음악회는 새로운 이웃을 만나고 반가운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주민을 위한 마을음악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3회 효천개구리음악회는 풍물패 굴림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통기타 연주, 변검과 판소리, 요들,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예술을 함께 할 수 있다.
또 인근 도동마을과 대촌지역에서 아침에 수확한 싱싱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트 장터도 함께 열려 흥겨운 문화난장의 분위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2014 문화의 달 행사추진위원회 박선정 기획단장은 “문화의달 유랑단의 활발한 활동이 삭막한 도심 속에 새롭게 싹트고 있는 풀뿌리 지역공동체를 문화예술로 아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4문화의 달’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10월 19일까지 ‘문화의 달 유랑단’을 통해 광주 구석구석에서 다양한 공연과 문화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일 정 표]

일 정

구분

행사명

장소

9. 07(일)

다문화장터

캄보디아 이주민 추석한마당

평동 월전공원

9. 13(토)

텃밭장터

효천개구리음학회

효천2지구(행암동)

근린공원

9. 20(토)

도시장터

토요데이트와 함께하는 통통장터

산수동

9. 26(금)

문화재활용장터

무양서원 음악회

무양서원

10. 11(토)

광주 최대장터

빛고을 최대 나눔장터

광주광역시청

10. 19(일)

다문화장터

제2회 고려인의 날 행사

월곡동 어린이놀이터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