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 투자환경에 대하여 높은 관심 표명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희봉 청장)은 9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창투(中国创投) 왕따밍 회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기업인 6명을 초청, 광양만권 산업시찰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찰단에 참가한 중국기업들은 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의 중국 현지 투자설명회 및 기업방문을 통하여 발굴한 잠재 투자기업 및 경제단체 관계자들로 베이징, 광저우, 션전지역 등에 소재한 기업들이며, 광양만권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우수한 투자환경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중국 기업인 투자시찰단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관광·레저단지 개발사업에 투자의향을 표명한 투자가들로 지난 해 11월 중국 현지 투자설명회에서 투자협약(MOU) 체결 후 지속적으로 광양만권 개발현장 방문을 희망했던 기업인들이다. 이들은 방문기간 동안 여수시 화양지구를 중점적으로 시찰하였으며, 광양항, 율촌산단 등을 둘러보며 우수한 기업 경영환경, 항만시설, 풍부한 산업용지 공급계획 등 산업인프라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청 이희봉 청장은 한중지역지역경제협회 이상기 회장에게 “중국의 對한국 투자현황과 전망”이란 주제로 광양만권경제자유경제구역청 직원들에게 특강을 부탁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한다.

최근 중국 투자가들은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한국과 중국기업의 장점을 활용한 합작기업 설립 및 투자를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적극 검토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산업시찰을 통하여 화양지구를 관광·레저개발 분야에 전략적 투자 유망지역으로서 잠재력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