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창공원의 과거, 현재, 미래상을 담은 작품 공모전 추진.시민관심도 제고 / 11.2.부터 4주간 진행

서울시는 백범 김구 선생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독립운동 기념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추진 중인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사업에 일환으로 지난 10월 실시한 ‘효창독립 100년 공원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에 이어 효창공원의 과거, 현재, 미래상을 담은 작품 공모전을 11.2.부터 4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앞서 진행한 ‘효창독립 100년 공원 네이밍&슬로건 공모전’ 결과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총 1,400여건이 넘는 응모작이 접수됐고 이번 작품공모전을 통해 일반 시민대상 관심도 제고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

이번 작품 공모전은 ‘효창의 100년을 담다’라는 주제로 해 시민이 기억하고 바라는 효창공원의 모습을 담은 영상콘텐츠, 웹툰,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 등의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영상콘텐츠, 웹툰 등 스토리텔링 부문과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 등 시각화 부문으로 구성되며 효창공원의 역사와 미래가치를 담을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응모자격은 효창공원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 부문의 경우 3인 이하 단체 참가도 가능하다.

1인당 최대 5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동일인에 대한 부문 중복시상은 불가하다.

공모전 참가신청 및 작품제출은 ‘효창독립 100년 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작품규격 등 상세한 내용은 공고문 및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안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작품의 독창성, 작품성, 주목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최종 38개 수상작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총 1,300만원과 서울특별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2월 2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3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2명 각 50만원, 입선 15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새롭게 조성될 효창독립 100년 공원의 공식 브랜드 개발에 활용 및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및 공모전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창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은 “이번 작품 공모전을 통해 효창공원의 역사와 미래가 담긴 많은 작품들이 제출되기를 바라며 새로운 효창독립 100년 공원의 조성에 앞서 그간 효창공원의 추억과 이야기들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