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노인대학·대학원생 대상 강연,‘도전하는 용기’강조

 송귀근 전남 고흥군수가 지난 29일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강의실에서 노인대학생 및 대학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지역사회 역할의 중요성 및 고흥군 주요 노인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특강을 2부에 걸쳐 진행했다.

▲ 송귀근 고흥군수,“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특강 펼쳐
▲ 송귀근 고흥군수,“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특강 펼쳐

이번 특강은 노년의 배움과 지역사회 어르신의 역할을 주제로 고흥군 노인복지 현안 및 향후 비전을 제시해 어르신들의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송귀근 군수는 이날 특강에서 활발한 시니어 활동을 하는 다양한 인물 사례를 소개하며 인생의 황금기 노년을 아름답게 사는 법을 제시해 노인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원센터운영, 고흥 노인건강복지타운 건립, 전천후 대형 게이트볼장 건립, 노후 복지회관 증개축 등 고흥군이 중점 추진하는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은 “인생이라는 배낭 속에 즐거움을 가득 채워야 행복하다는 말이 특히 마음에 와 닿았다”며 “오늘 강연을 듣고 군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노인복지에 힘써주고 있음을 느껴 든든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송귀근 군수는 “군민 절반 가까이가 어르신들로 우리군을 실질적으로 이끌어 오고 이끌어가고 계신 주역이시다”며 “삶의 경륜을 통해 지역사회에 밝은 혜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