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분야 4개 사업…11월 6일까지 신청

전남 여수시가 전남도에서 추진하는 ‘2021년 농식품 가공분야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다음달 6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 여수시
▲ 여수시

대상은 2개 분야 4개 사업으로 농식품 제조가공분야, 전통식품 산업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농식품 제조·가공 업체 중 신청일 현재 전남도내에서 전통식품 제조·가공업 영업등록증을 받은 법인 또는 개인이다.

법인은 총 출자금이 1억원 이상이고 1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어야 하며 개인 식품제조·가공업체의 경우 1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어야 한다.

사업신청 업체에 대해서는 서류검토, 현장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상품성, 사업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전라남도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 달 6일까지 시 농업기술센터 특산품육성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고 지역의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고용기회를 증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생산시설 현대화 및 품질고급화를 통해 농식품 가공분야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공모에 지역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