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의회(의장 박희율)는 22일 오전,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 주요현안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구정 질문을 하고있는 조기주 의원
▲ 구정 질문을 하고있는 조기주 의원

이날 구정질문에는 조기주 의원과 남호현 의원 그리고 천신애 의원이 나서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질문과 함께 남구 발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첫 질문에 나선 조기주 의원은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의 광주 남구 유치와 관련한 답변 요구 ▲효덕동 분동과 관련하여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답변 ▲노대동~행암동 구간 산책로의 재난 사전 예방을 위한 전반적인 정비방안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구청장의 답변을 요구하였다.

두 번째 질문자로 나선 남호현 의원은 ▲공무직의 효율적 인력운영 방안 ▲무색 페트병 분리수거 정책의 홍보 계획 준비 ▲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위생교육과 관련하여 구청장의 답변을 요구하였다.

세 번째 질문자로 나선 천신애 의원은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유지관리 관련 ▲마을버스 재개 운행 계획과 관련하여 구청장의 답변을 요구하였다.

이어 오후에는 김병내 구청장의 답변을 듣고 남호현, 천신애, 황도영, 하주아 의원이 보충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은 후, 제 2차 본회의를 마무리하였다.

한편, 23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고 박용화 의원, 김광수 의원, 하주아 의원이 구정 질문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