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임신·출산·양육·교육 지원 정보를 한곳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지원 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을 새롭게 단장,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
▲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

이번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은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것을 아이폰 운영체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여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청년부부, 임산부, 영유아를 대상으로 정부 및 고흥군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 사업을 스마트폰 클릭 한번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주요 콘텐츠는 결혼·임신·출산·양육·교육·타기관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콘텐츠별 사업내용에서는 담당자와 바로 전화 연결을 할 수 있어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하며 홍보알림,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있다.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임산부 등록자·청년부부·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 설치를 독려하고, 개선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여 운영에 신속하게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 아이사랑’ 모바일 앱 서비스는 시대 변화에 맞는 효과적인 홍보 방법이며, 결혼부터 교육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군민이 이용하여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흥 아이사랑’ 앱을 이용해 줄 것을 알리고 분야별 새로운 지원 내용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