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교육프로그램이 언제, 어디에 있는지 한 번에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대동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광주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광주 인문예술교육 안내’ 홈페이지(www.gwangjuedu.net)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wangjuedunet)가 7월 오픈했다.

현재 광주에서는 시민단체, 대학교, 도서관, 공공기관 등에서 수많은 교육들이 수시로 열리고 있으나 시민들은 언제, 어디에서 열리고 있는지 교육 정보를 접하기 쉽지 않다. 그리고 교육을 운영하는 단체 입장에서도 시민들에게 홍보하기가 쉽지 않아 인문예술교육이 풍요 속의 빈곤 상태에 있다.

광주 인문예술교육 안내 홈페이지는 이런 배경 속에서 광주에서 열리는 인문학강좌,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정보를 한곳에 모아, 배움을 원하는 광주시민 누구라도 손쉽게 원하는 교육 정보를 알 수 있고, 교육 단체가 홍보할 수 있는 광주 인문예술교육의 온라인 플랫폼이며, 더불어 시민들 이용의 편의성을 고려해 페이스북 페이지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광주 인문예술교육 안내 홈페이지에는 방과후 교육, 자기계발, 취미,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정보가 게시되므로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청년, 은퇴 시니어, 주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해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계획할 수 있다. 많은 광주시민들이 본 홈페이지를 통해 광주의 인문예술교육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향유하며 자신의 소질과 적성, 가치를 발견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