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5시 주민과 함께하는 개장행사 열 예정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일곡근린공원 인조잔디구장을 친환경 체육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주민들에게 개장한다.

북구는 일곡근린공원 인조잔디구장 전면 개보수공사를 완료하고 4일 오후 5시 지역주민 및 관계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일곡구장은 지난 2005년 조성되어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어 오다가 잔디가 심하게 훼손되고 충진재 유해물질 검출로 체육활동시 주민들의 건강에 악영향이 우려돼 전면 개보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 되어 왔다.

이에 북구는 임내현 국회의원이 일곡구장 개선을 위해 확보한 7억원을 투입해 인조잔디 교체, 유공관 부설, 육상트랙 포장 등 일곡인조잔디구장에 대해 전면 보수공사를 시행했다.

특히 발암물질 충진재를 사용하지 않고, 충격흡수패드로 기초를 다지고 인조잔디와 규사로만 포장해 발암물질 검출에 대한 주민 우려를 해소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일곡구장 전면 보수로 주민 안전과 건강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3월 야구장 3면, 축구장 2면, 족구장 2면의 북구종합운동장과 풋살장 1면, 족구장 1면, 게이트볼장 1면의 각화1교 하부 생활체육공간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