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일부터 8.13일까지(3주간) 미국 교환학생 방문예정

강진군이 지난 2009년부터 이어져 온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스노콜미시 교환학생 방문에 따른 호스트 가정을 오는 6월 29일까지 5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홈스테이 가정 신청자격은 현재 주민등록상 강진읍에 거주하며 중학생 자녀를 두고 부모 또는 자녀가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숙식 및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주말 및 저녁시간에도 교환학생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오픈마인드를 가진 가정이면 된다.

강진군 홈페이지(http://www.gangjin.go.kr)에 접속한 후 자유게시판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silver0201@korea.kr)로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교육팀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서를 검토한 후 오는 7월 6일까지 홈스테이 가정을 선발하고 7월 10일 인사말 및 기본에티켓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 할 계획이다.

홈스테이 대상자로 선정된 가정들은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을 해주고 제5기 미국 어학연수 학생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미국 스노콜미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교환학생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3주간 강진 호스트 가정에서 홈스테이 하면서 다양한 한국문화체험을 갖게 된다.

또, 기간 중에 미국 교환학생들은 제40회 강진청자축제 행사 참여를 비롯해 관내 고등학교 수업 참여, 도자기 빚기 등 관내 행정․문화체험(인턴십)과 칠량면에 위치한 강진외국어타운에서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이번 미국 교환학생들의 강진 홈스테이는 지역학생들의 미국 현지 영어 직접 체험은 물론 양 국가의 문화체험 등을 통해 국제교육교류 활성화 및 글로벌 인재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교환학생 방문으로 관내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국제적 마인드 함양을 위해 알찬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여름방학동안 교환학생이나 호스트가정들 모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2009년 1월 미국 스노콜미시와 국제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해 4월 국제(인적)교류협약을 맺어 매년 학생들의 교환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강진군은 매년 1명씩 스노콜미시청에 군 공무원을 파견하여 상호간 우의를 돈독히 함은 물론 군 공무원의 능력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양 도시의 활발한 국제교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강진군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