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용사 및 보훈가족들에 대한 자긍심과 호국 보훈의식 고취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6. 25(수) 종합문화회관에서 고흥군재향군인회 주관으로 고흥군수, 기관단체장, 향군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제64주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안보강연 및 모범참전용사 격려품 전달 등 참전용사 및 보훈가족들에 대한 위로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리민족 최대의 비극이었던 6.25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상기하고, 참전용사 및 보훈가족들에 대한 자긍심과 전·후세대들에게 호국 보훈의식을 고취시키는 의미의 뜻있는 행사였다.

권영도 고흥군재향군인회장은 기념사에서 “6.25전쟁과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이 땅에서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국민의 지혜와 뜻을 모아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가자”고 하면서, “오늘 행사가 안보와 평화에 대한 우리의 마음과 각오를 굳건히 다지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했다.

또한, 박병종 고흥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평화 통일은 우리 민족의 오랜 염원이며 유일한 소망으로 우리 고흥에서는 ‘통일’의 염원을 담은 ‘통일발원지 공원’을 조성, 통일을 기원하고 ‘통일기금모금’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공도자들을 예우하고 존경하는 ‘보훈문화’ 확산에도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5일 함평천지한우프라자 3층에서 참전용사, 국가유공자, 재향군인회원, 군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4주년 6.25 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함평군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모범참전유공자 포상, 대회사, 기념사, 만세삼창 및 6.25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용사의 위훈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됐다.

안병호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오로지 구국의 일념으로 초개처럼 목숨을 바치셨던 호국영령들과 참전용사 여러분이 계셨기에 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당당하게 경제활동을 하며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또 “안보의식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에서 우리는 참전용사의 높은 위훈을 되새기고 흔들림 없는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평화와 통일, 행복하고 희망이 넘치는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향교초등학교 호국·보훈 백일장 대회 개최, 보훈가족에 대한 위문 및 격려 등 순국선열과 국가보훈대상자의 공훈을 기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갖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