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부의장 마광민)는 19일 광주시 희망광주준비위원회의 KTX 광주역 경유안 폐기 입장에 대하여 매우 유감을 표명하면서 KTX 광주역 진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KTX 광주역 진입 결정은 무등산국립공원과 아시아문화전당을 방문하는 타 지역 관광객의 접근성 향상 등 문화관광 인프라 활성화와 북구·동구·남구 주민을 위한 이용자 편의성 및 갈수록 심화되어가는 도심공동화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주시 희망광주준비위원회는 “KTX 광주역 역방향 진입 방안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등 무리가 있는 것이다”며 KTX 광주역 경유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내놓았다.

이에 북구의회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희망광주준비위원회의 KTX 광주역 경유안 폐기 발언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처사라고 비판하며 해당 팀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향후 인수위의 결정에 따라 강력한 대응도 불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희망광주준비위원회는 KTX가 광주역에 반드시 진입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성 명 서  (전문)
- KTX는 광주역에 반드시 진입하여야 한다! -

북구의회는 광주시 희망광주준비위원회의 KTX 광주역 경유안 폐기 입장에 대하여 매우 유감을 표명한다.

KTX 광주역 진입 결정은 무등산국립공원과 아시아문화전당을 방문하는 타 지역 관광객의 접근성 향상 등 문화관광 인프라 활성화와 동구, 남구, 북구 주민을 위한 이용자 편의성 및 갈수록 심화되어가는 도심공동화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평가되고 있으며, 그 동안 북구의회를 비롯한 많은 단체와 시민이 강력하게 요구하여 성취한 결과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주시 희망광주준비위원회는 “KTX 광주역 역방향 진입 방안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등 무리가 있는 것이다”며 KTX 광주역 경유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내놓았다.

이에 북구의회 의원들은 희망광주준비위원회의 KTX 광주역 경유안 폐기 발언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처사라 규정짓고, 희망광주준비위원회 팀장의 사퇴를 촉구한다.

한편, 향후 희망광주준비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강력한 대응도 불사할 것이다.   더불어, 앞으로 희망광주준비위원회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KTX 광주역 진입을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한다.

2014년 6월 19일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마광민 외 13명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