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코로나19 극복 일자리사업, 생활방역지원 등 1,123명 모집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24일까지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123개 일자리를 제공하는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 광산구 (자료사진)
▲ 광산구 (자료사진)

15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산구의 다섯 번째 코로나19 극복 일자리사업으로, 총 7개 분야 51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구체적인 분야는 △생활방역지원 △농·어촌경제활동지원 △공공휴식공간개선 △문화·예술 환경개선 △긴급 공공업무 지원 △청년지원 △지자체 특성화사업으로 나뉘어져 있다.

공모 대상은 15일 현재 만18세 이상의 광산구민으로, 취업 취약계층이거나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51개 사업 중 5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공모 선정 시민은 사업에 따라 주 15~25시간 일한다. 임금은 시간당 8,590원을 받고, 주휴수당과 월차 유급휴일 등도 주어진다.

온라인 접수는 광주광역시홈페이지에서, 방문 접수는 광주광역시·광산구와 주민등록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밖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볼 수 있다.

광산구는 4월 광산형 공동체 노동임금 ‘시민수당’ 일자리사업 992명을 시작으로, 시민공공일자리사업 ‘생활방역단’ 123명, ‘생활형 공공일자리사업’ 888명 등 총 2,09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시민수당’ 일자리사업은 실직위기의 시민에게 사회서비스 제공 기회를 주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수당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소위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일자리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