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박병종)은 6월 11일 군민회관에서 유관기관단체장과 10개 여성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고흥군 여성발전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여성발전 다짐대회는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순)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섬세하면서 강인한 여성 특유의 리더십으로 고흥군이 보다 발전하고 행복한 고을이 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온 여성단체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화합을 다지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어린이와 여성이 행복한 고흥 만들기“다짐, 여성단체 회원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가정과 지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단체의 힘과 에너지가 모아질 때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고흥을 밝고 아름답게 변화시키고 있는 여성들이 고흥의 희망과 힘“이라는 점을 강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양립, 여성의 고용확대, 여성의 사회진출 기반 조성 등 여성이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을 약속하면서 격려와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초질서 확립, 녹색 생활실천 등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취약계층 사랑 나눔에 여성단체 회원 모두가 앞장서서 참여하겠다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