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직업계고 9월부터 한전KDN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7월 6일(월) 나주시 빛가람동 한전KDN(사장 박성철) 본사에서 직업계고 고졸 취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
▲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

이번 협약으로 전남 직업계고 전기, 전자, 통신, 정보, 경영정보, 사무 금융 분야 3학년 학생 15명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한전KDN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은 한전KDN 본사가 위치한 나주 지역, 지사가 위치한 목포, 순천 지역에서 학습중심 현장실습에 참여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직업게 고교 학생들이 한전KDN 본사 및 지사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전력ICT 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한전KDN은 인턴십 수료자에 대해 협력업체 취업 연계를 추진함으로써 고졸 취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취업연계가 이뤄지지 못할 경우에도 인턴십 참여 학생들이 공기업 인턴 경험 및 타기업 취업 준비 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용석 교육국장은 “전남 직업계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된 에너지 분야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학과 재구조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남 학생들이 지역 공기업에 취업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7월 21일 나주혁신도시 에너지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나주시, 전라남도혁신도시지원단,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나주혁신산단입주기업협의회,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