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오는 12일까지 주민참여단 모집

전라남도 강진군은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정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도시재생 공간계획 주민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

▲ 강진군 (자료사진)
▲ 강진군 (자료사진)

9일 강진군에 따르면, 주민참여단은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사업으로 추진하는 생활SOC 조성 사업에 관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도시재생 시설물의 공간계획과정에 참여하는 역할을 한다.

강진군은 도시재생 공간계획 주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공간을 계획하고, 지역의 많은 주민조직과 활동가 등 도시재생 참여주체를 적극 발굴하고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2일까지 주민참여단을 모집한다. 5명 이상의 소모임 10개팀을 구성해 한 달 동안 두 차례 이상의 공간계획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고 모두가 참여하는 결과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될 어울림센터, 맘편한센터, 양곡창고 활용 시설물 등에 대한 주요 기능 및 세부 공간계획, 프로그램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주민참여단 신청을 원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오는 12일까지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강진읍 오감길2)를 방문하거나, 전화(430-5760~1), 이메일(new-gangjin@naver.com)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강진군 도시재생 관계자는 “공간계획 주민참여단의 활동이 지역의 현황과 사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미래를 그려보고 주민들에게 필요한 생활편의시설을 조성하는데 의미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