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간담회 갖고 “도전하는 사람 되어 달라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20일 광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만나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잃지 말고 늘 당당히 도전하는 사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윤 후보는 이날 광주 청소년 문화의집(서구 화정로 179번길)을 방문해 이곳 대안학교인 ‘래미학교’ 학생들을 만나 “청소년이 웃어야 광주가 웃고, 청소년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해진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또 자신의 다양한 여행 경험담을 풀어놓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살아있을 때 자기의 삶과 세상의 주인이 될 수 있다”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양한 세계를 경험하면서 내 삶의 존귀성을 깨닫고, 내가 살고 있는 이 광주가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지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광주 청소년들이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책임지는 형태의 ‘가칭)광주청년 상상제작소’를 설립해 청소년들의 꿈을 현실로 바꾸는데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시민과 함께 하는 생활정책 마련을 위해 이번 선거기간 동안 ‘장현C의 쏙쏙토크’를 매일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간담회는 투표권을 갖고 있지 않은 청소년들에게까지 관심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한편, 광주시민들의 힘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출시된 ‘윤장현의 광주시민희망펀드’가 시민들의 큰 성원 속에 6시간 10분만에 목표액을 달성하며 마감됐다.

20일 오전 9시에 출시된 ‘윤장현의 광주시민희망펀드’는 이날 오후 3시 10분에 목표액 5억원이 달성됐다.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진정한 민주주의는 행동하는 시민들의 참여에 의해서만 가능하다”면서 “광주시민들이 펀드 참여를 통해 보여준 뜨거운 관심과 성숙한 시민의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또 “광주시정을 혁신하여 당당하고 넉넉한 광주를 만듦으로써 변화를 열망하는 시민들의 뜻에 부응해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에 모금된 펀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선거운동과정에서 투명하게 사용될 계획이다. 펀드의 상환은 오는 8월 4일 원금과 연이자 3%를 일할 계산하여 상환된다. 펀드 가입 시 기재한 본인의 계좌번호로 상환액이 입금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