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존경하는 광주시민의 힘으로 광주의 새희망을 만들고, 시민과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윤장현의 광주시민희망펀드’를 출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시민희망펀드’는 뜻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입목표액은 5억원이며 5월 20일 9시부터 펀드 모집을 시작해 목표액이 달성되면 펀드모집이 마감된다. 1인당 1만원부터 가능하며 제한액은 없다.

‘윤장현 희망펀드’의 참여방법은 20일부터 누구든지 ‘윤장현의 광주시민희망펀드'(http://www.yoonfund.co.kr) 또는 윤장현 후보 홈페이지(http://idryoon.co.kr) 에서 온라인 약정서를 작성한 후, 약정한 금액을 실명으로 개별 입금하면 된다.

‘희망펀드’의 상환일은 오는 8월 4일이다. 상환 때는 펀드 가입자에게 원금과 함께 연 3%의 이자가 지급된다. 펀드 가입시 기재한 본인의 계좌번호로 상환액이 입금된다.

광주시장 선거에서 15%이상 득표시 법정선거비용 전액이 보전되는데다 이펀드로 만들어진 자금은 정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지출할 계획이어서 원금손실의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된다.

윤장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윤장현 광주시민희망펀드’로 조성된 돈을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에 쓸 계획이다. 조영택 총괄본부장은 “윤장현 후보는 의사이자 시민활동가로 살아온 ‘광주의 박원순’같은 분이다. 오직 시민의 뜻을 모아 선거를 치르고, 광주정신이 살아 숨쉬는 살만한 도시 광주로 보답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 광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