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기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예비후보(무소속, 전 광주시 5대 부의장)은 두암동, 문화동 일대 아파트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저소득층 서민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복도식 아파트에 복도창호를 지원하고 노후 수도관과 노후 난방설비를 교체지원하며 방수공사 및 도색, 바닥공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2일 진선기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두암동, 문화동 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저소득층 서민이 주로 거주하는 복도식 아파트는 추운 겨울날 복도창문을 통해 찬바람이 씽씽 방안까지 들이친다”면서 “이러한 복도식아파트의 난방비 절감과 열효율 개선을 위해 복도창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진선기 북구청장 예비후보는“노후 아파트의 경우 난방설비나 수도관이 너무 낡아 난방을 위한 에너지 소모가 많고 수도관에 녹물이 스며나오는 등 난방 및 식수관련 배관들을 시급히 교체해야 한다”면서 “노후 난방설비와 노후 수도관을 교체 지원하여 저소득층 서민들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진선기 북구청장 예비후보는“노후 아파트의 옥상이나 주차장 벽면에 금이 가거나 도색이 벗겨져 빗물이 새고 바닥이 금새 축축해지는 문제로 민원이 많다.”면서 “옥상과 지하, 주차장, 벽면에 방수공사 및 도색, 바닥공사를 지원하여 주민 애로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주민 삶의 질을 증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