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원내대표, 일자리를 지켜내서 국민 고통을 줄이는 데 사력 다 할 터

제21대 국회를 이끌어갈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 전남 순천출신(지역구, 경기 성남시 수정구) 4선의원인 김태년 의원이 선출되었다

▲ 좌로부터; 김태년, 전해철, 정성호 의원 (더불어민주당제공)
▲ 좌로부터; 김태년, 전해철, 정성호 의원 (더불어민주당제공)

김태년 의원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선인 총회에서 정성호, 전해철 의원을 누르고 21대 국회에서 슈퍼 여당을 이끌 원내 사령탑에 올랐다.

김 신임 원내대표는 1차 투표에서 163표 가운데 과반이 82표를 얻어 결선투표 없이 당선되었으며, 전해철의원은 72표, 정성호 의원은 9표를 각각 얻었다.

▲ 김태년 신임 원내대표
▲ 김태년 신임 원내대표

김태년 신임 원내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가 다가오고 있는 이 시기에 집권 여당의 원내대표를 맡게 되어 어깨가 매우 무겁다. ”면서“ 우리 후보님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경제위기를 극복해내는 데 앞장서겠다. 고 했다.

이어 “통합의 리더십으로 당을 하나로 모으고, 당정청의 역량을 위기 극복에 집중시키겠으며. 아울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은 원내대표가 직접 챙기면서 속도를 내고. 경제를 지키고, 일자리를 지켜내서 국민 고통을 줄이는 데 사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만나서 소통하겠으며, 코로나 경제위기 극복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제 모든 힘을 쏟아 붓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