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이뤄짐에 따라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학습 맞춤형 영상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19년 말 개설한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는 3월19일 ‘걱정되는 대학입시 대비 전략’을 시작으로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영상 103개를 업로드 했다. 3월 23일부터 한 달 동안 채널 조회 수는 16만1,564회를 기록했고 구독자 수는 2,526명이 증가했다.

시교육청 유튜브 ‘콸콸콸 배움샘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수학, 생활과 과학, 여행 지리, 한자 등 다양한 과목들로 이뤄진 78개의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똑똑 글자놀이, 체육수업 자료 등도 제공한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은 4월8일에 업로드한 ‘필요해요 한문’으로 현재까지 조회 수는 1만8,661회를 기록했다.

또 시교육청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영상 제작 후 유튜브에 게시하고 있다.

장문수 공보담당관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를 활용해 양질의 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해 우리 아이들이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