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물줄기가 모든 학교현장에 흘러 넘쳐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최근 민주진보교육감후보 단일화 무산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저 장휘국은 시민들의 힘으로 뽑힌 민선 1기 진보교육감이기에 단일화 실패에 대한 가장 많은 책임을 짊어져야 할 사람이라고“ 했다.

장 교육감은 8일 오후 2시 광주시교육청 상황실에서 갖은 6.4지방선거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그렇지만 낙심하거나 움츠러들 수 없습니다. 광주 혁신교육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지금은 시민들께 직접 물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고 했다.

장 교육감은 “지난 4년은 광주교육의 새로운 토양을 다지는 시간이었고, 강고한 기득권과 묵은 때를 벗겨내는 험난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겨우 광주교육의 큰 물줄기가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멈출 수는 없습니다. 결코 되돌려서도 안 되니다.” 면서 “오늘 광주교육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교육 혁신이 필요합니다. 광주교육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할 정책 대안을 통해 시민들에게 희망을 보여주는 교육감 선거를 치루겠습니다. 혁신 위에서만 희망은 피어날 수 있도록 다시 시작하겠다.”고 했다.

한편 장휘국 교육감은 내일(9일) 회기중인 광주시의회에 출석한 후 선관위에 예비후보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