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선거지원단 500여명 참석, 단속활동 실무교육도 병행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일(화) 10시 30분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에 대비하여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위법행위 예방 및 감시․단속강화에 대한 선관위의 방침을 천명하는 행사로써 전남지역 공정선거지원단 500여명과 단속직원 등 총 5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행사로 치러졌다.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은 식전행사를 비롯하여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부 행사에서는 공정선거지원단 대표의 행동강령 낭독과 위법행위 예방 및 단속강화 방침 천명, 공명선거 기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공정선거지원단의 기본자세 및 공정중립적인 단속활동을 위한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다.

공정선거지원단은 현장에서 선거법 안내 및 예방활동, 위법행위 감시활동, 지역 내 선거관련 정황파악, 선거비용 자료 수집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전남선관위는 우선 사전 안내를 통한 예방활동에 중점을 두고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법을 위반하는 등 공명선거 분위기를 해치는 경우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