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년인턴 지원사업’ 미취업 청년 모집…26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마을일터! 청년인턴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지역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광주 동구 (자료사진)
▲ 광주 동구 (자료사진)

13일 동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미취업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동구 소재 다양한 일터에서 일 경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동구에 거주하는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모집인원은 19명이다.

사업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지정된 일터에서 다양한 일 경험을 통해 각종 직무교육,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구직활동을 지원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청년은 동구 누리집(http://www.donggu.kr)을 참조해 관련서류 작성 후 19일부터 26일까지 이메일 또는 청년체육과(☎608-2242)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는 문화, 관광, 사회적경제 등 지역적 특색을 보유한 다양한 일터가 있는 지역”이라면서 “지속적으로 마을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일 경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1월 일 경험이 가능한 일터 참여 공모 결과 총 65개소가 접수해 3.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청년 일경험이 가능한 사업장 2배수를 선발‧공개해 참여자들이 일터 관련정보를 사전 숙지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