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일(일) 전남 순천대학교 체육관에서 출판기념회

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 함평 영광 장성)이 새 책 “전남, 땀으로 적시다”를 27일 펴냈다.  이 의원은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장으로 취임한 2008년부터 전남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사람들을 만나고 현안과 꿈을 파악해왔다”며 “2012년 6월부터는 전남 곳곳을 방문하며 배우고 생각한 점 등을 카카오스토리에 썼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나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스토리 친구를 맺어야만 내용을 볼 수 있는 한계가 있어 그 내용을 토대로 책을 엮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독자들께서는 이 책을 통해 이낙연이 전남의 앞날을 어떻게 구상하고 있는지 엿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전남, 땀으로 적시다’ 출판기념회를 3월2일(일) 오후 3시 순천대학교 체육관에서 연다

한편, 이낙연 의원은 26일 한센인 생활시설인 전남 고흥의 국립소록도 병원을 방문, 병원관계자 및 주민자치회 간부들과 잇달아 간담회를 갖고 현황과 건의를 들었다.

이 의원은 박형철 원장 등 병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아직도 한센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가들에게 우리의 경험을 알려주고 그들을 돕도록 중앙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우리나라 한센인들이 역사적, 사회적, 의료적으로 많은 고통을 겪어오셨다"며 "그런 고통의 경험 위에서 이제는 우리가 한센병 통제가능 국가로 발전했다"고 지적하면서 그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또 사용한지 10년이나 돼 노후한 컴퓨터 15대를 교체해 달라는 안용일 주민자치회장의 건의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후원자를 찾아보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박원장은 이 의원이 2010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소위원회에서 일하면서 소록도병원 리모델링 사업비 38억원을 예산에 반영한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