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곡성군이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임 박홍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과 지역 농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임 박홍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과 지역 농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임 박홍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과 지역 농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취임 후 곡성을 처음 방문한 박홍재 원장과 면담을 나누며 곡성과 전남 농업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농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은 농업 현장을 안내하며 올 한해 곡성군의 주요 농정과 현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농업인 단체 대표들도 박홍재 원장을 만나 간담회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전했다.

또한 박 원장은 석곡 유기농단지와 석곡농협을 찾아 곡성 대표 쌀인 백세미 생산 및 유통 현장을 살폈다.

이 자리에서 백세미 생산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먹노린재에 대한 예찰 및 방제방법 등을 함께 고민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더 좋은 품질의 백세미를 생산할 수 있도록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조현자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현장중심의 지도사업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