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3일~6월19일, 스마트폰 활용 등 5개 교육과정 운영

광주광역시는 고령층 및 주부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 이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사회에 적응능력을 돕기 위해 ‘2020년 상반기 시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 광주시 9자료사진)
▲ 광주시 9자료사진)

정보화교육은 2월3일부터 6월19일까지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교육과정은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면서 광주시민의 정보화수준 향상을 위한 ▲파워포인트로 사진 앨범 만들기 ▲생활 속 스마트폰 활용 ▲유튜브(youtube)와 영상 편집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고 편집하기 ▲생활 속 엑셀(excel)활용하기 등 5개로 구성됐으며, 수강은 무료다.

수강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9시(선착순 50명)부터 접수한다.

시민 정보화교육은 지난 2004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2019년 12월 말까지 총 146개 과정 772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상용 시 정보화담당관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수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보화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5개좌정 / [교육인원] : 총 250명(과정 당 50명)

순서

교육과정

상세내용

비고

2월

파워포인트로 사진

앨범 만들기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레젠테이션 문서 제작과 쇼 방법을 익히고 간단한 디자인이나 멀티미디어 제작을 학습하는 과정

 

3월

생활 속 스마트폰 활용

스마트폰을 활용해 모바일 주문(대중교통 티켓발권,

커피주문, 영화 예매 등)같은 실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는 과정 ※사진‧영상 제외

 

4월

유튜브(youtube)와

영상편집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촬영 및 편집, 채널 개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활용, 홍보방법 등을 학습하는 과정

 

5월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고 편집하기

스마트폰에서 사진·영상 촬영과 편집방법, 스마트폰에서 슬라이드 영상 제작하기, 스마트폰 사진·영상 보관과 백업방법 등을 학습하는 과정

 

6월

생활 속 엑셀(excel)

활용하기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해 생활 속에서 만나는 복잡한

계산을 해보고 계산이 포함된 문서를 만들거나 수정해서 사용하는 과정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