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의원이(광주 광산을) 6‧4 광주시장 선거에서 새 정치 성공모델 창출을 위해 본인부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우선 오는 5일 출마기자회견부터 혁신적인 선거운동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자칫 세 경쟁이나 기 싸움으로 비춰지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정치인, 국회의원, 지명도 있는 인물들을 초청하지 않고 홀로 당당하게 출마 선언을 하겠다”면서 이런 뜻을 이미 국회의원 등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6‧4 지방선거 광주시장 민주당 경선은 ‘아름다운 경선’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지난 1월 29일 광주 상무역에서 열린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부인 최명길씨의 '국민들께 세배드립니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강운태 시장이 있는 자리에서 ‘아름다운 경선’을 공개적으로 밝힌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아름다운 경선은 경선승패로 인한 민주당내 분열과 반목을 미연에 방지해 본 선거에서 민주당 승리의 경쟁력을 극대화시키는 최선의 방안이다”며 “이는 또한 민주당이 제 1야당으로서 자존심을 세우는 최소한의 원칙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 의원은 “광주시민들이 그토록 바라는 새 정치에 대한 열망에 민주당이 ‘아름다운 경선’으로 답해야 할 때다”며 “광주에서 시작되는 새정치 선거운동 모델은 민주당에는 선거 승리를, 국민들에게는 신뢰를 주는 지름길이며 민주정부 3기 정권교체의 열쇠다”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이번 광주시장 선거에서 근거 없는 흑색선전, 음해공작, 돈 선거는 일절하지 않겠다”며 시장출마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