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기 등 사용 확대를 위한 공청회 개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MP3 플레이어와 게임기 등 현재 항공기 이․착륙 단계에서 기내 사용이 금지된 휴대용 전자기기(PED) 사용이 빠르면 오는 3월부터 허용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9일(목) 김포공항 인근의 한국공항공사 보안교육센터에서 ‘항공기 기내에서 승객 휴대용 전자기기(PED*)의 사용 확대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안전을 우선하면서도 국민 편의를 증진하고 규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지난해 11월부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통해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방안을 마련해왔으며, 이에 대한 항공업계, 항공종사자,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미 미 연방항공청(FAA)은 지난해 10월 31일 항공기 기내에서 태블릿 PC,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 규제 완화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시되는 의견을 반영하여 제도개선 방안을 확정하고, 1/4분기 중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 확대를 위한 정부 지침을 항공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항공사는 이행지침에 따라 자체 안전성 평가 후 정부의 승인을 받아 이르면 3월부터 승객들이 모든 비행단계에서 비행기 모드로 설정된 휴대용 전자기기를 사용토록 허용할 예정이다.

* (PED: Potable Electronic Devices) : 통신 및 데이터의 처리와 이용이 가능한 경량의 전자기기로 손에 쥐고 사용 가능한 태블릿PC, 스마트폰, 전자책과 같은 제품에서부터 MP3 Player, 전자 게임기 같은 소형기기까지 다양*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