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 요람, 강진군 학사 2014년도 입사생 모집

전남강진군은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14년도 강진군 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소재 4년제 이상 대학교에 합격하였거나, 재학 중인 여학생이다.

2013년도 입사했던 학생 중 4명, 신규 입사생 4명으로 총 모집인원은 8명이다. 신청은 강진군 홈페이지에서 입사원서를 내려받아 오는 1월 20일까지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총무과에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강진군 학사 입사 자격은 공고일 현재 보호자가 1년 이상 계속하여 강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여야 하며,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소재 4년제 이상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여학생으로 성적 제한은 없다. 신입생의 경우 대학 합격자 발표를 하지 않았더라도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지원했으면 수험표로 입사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기준은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이 입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생활정도 60점, 학업성적 40점을 반영해 평가하며 입사 대상자 확정은 1월 28일 강진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입사생은 월 10만원의 저렴한 부담으로 생활실(2인1실), 취사실, 세탁실 등 쾌적하고 깨끗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급식은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군은 학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학업에 정진하여 더 큰 세상으로 향할 수 있도록 기숙 편의 제공은 물론, 학생 안전을 위해 보안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리자 1명을 채용하여 직접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교육단체팀(☎061-430-3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