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차원 도덕적이고 혁신과 능력 겸비한 인물을 구해야

민주당 이용섭의원은 "우리사회는 지금 칠흑과 같은 어둠에 쌓여있으며 박근혜정부의 오만과 독선의 국정운영으로 분열과 갈등의 골은 날로 깊어만가고 민주당은 시대적 요구인 정권교체에 실패하고 뼈는 깍는 자성이나 제대로 된 혁신한번 해보지 못하고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고 했다.

 6일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갖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작금 기존정치에 대한 강한 불신은 급기야 안철수 신당이라는 새로운 정치세력의 출현을 눈앞에 두고있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어" 6.4 지방선거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져있는 60년전통의 민주당이  민주진보진영의 맏형으로 태어나느냐 아니면 역사속으로 사라지느냐를 결정짓는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의 심장을 다시 뛰게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은 민주당의 모태인 호남에서 다른 지역에 앞서 선제적으로 혁신적인 공천을 이뤄냄으로써 공천혁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민주당의 환골탈태하고 있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드리는 길 뿐이라"고 하면서 "당이 모든 기득권을 버리고 인지도가 높은 사람이 아니라 도덕적이고 시대정신에 부응하는 혁신적이고 능력있는 인물들을 대거 발국하여 "인물론"으로 경쟁해야 민주당의 낮은 지지율을 극복하고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길"이라고 했다.

이 의원 이어. "유력한 광주시장 후보로 오르내리고 있는 저부터 모든 기득권을 내려 놓겠다"고 하면서 " 국민들이 '민주당 정말 달라지고 있다'는 진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당차원에서 도덕적이고 혁신적이며 능력있는 인물을 구할 수 있도록 저부터적극 협조하고 앞장 서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