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노하우 공유한다

고용노동부는 지역고용주체의 일자리창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일(목)부터 자치단체 공무원, 지역맞춤형 사업 수행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순회하면서「지역고용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난 해「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가 시행된 이래 현재까지 244개 자치단체 중 234개(95.9%)가 참여해 자치단체별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참여자들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고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를 하게 되므로 향후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카데미의 주요 일정은 ▴지역고용의 현황과 통계 ▴우수사례 발표 및 사례 공유(권역별 우수단체) ▴지역 일자리공시제의 현황 및 과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지침 설명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태희 인력수급정책관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하려면 지역고용주체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면서 “고용 노동부는 이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일자리 창출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역고용정책 아카데미 / 경상권: 4.4(목)∼5(금), 전라권: 4.9(월)∼10(화), 충청권: 4.12(목)∼13(금), 수도권 4.19(목)∼20(금)*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