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남구의회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주민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정, 깨끗하고 신뢰받는 의정, 성실하게 봉사하는 의정, 연구하고 창조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2014년 신년사 [전문]

무등산 정상으로 밝은 태양이 찬란하게 솟아 올랐습니다.   갑오년 한해도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새아침!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면서 희망과 기대를 갖게 됩니다.  금년 갑오년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전진하는 말”처럼  주민여러분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더울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에도 남구의회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주민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정, 깨끗하고 신뢰받는 의정, 성실하게 봉사하는 의정, 연구하고 창조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우리 남구의회는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구민을 위한 각종 정책의 사전검증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의원모두가 구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집행부와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임시회와 정례회를 통하여  각종 조례의 개정 및 제정 등 규제를 과감히 철폐하고  구민의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시정하였으며,  남구종합청사이전특위, 양과동 가연성폐기물 연료화사업반대특위 등 지역현안해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하여 활동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2014년 올해는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우리 지방의회의원 선출에 있어서  획기적인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대선 때부터 쟁점이 되어 대선공약인 지방자치단체장 및 의원의 정당공천배제 문제 등 금년에 치러질 지방선거에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매우 혼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우리 남구의회에서는 어떠한 제도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의연하게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구민들의 복지수준 향상과 최고의 의정서비스 활동으로    의회 본연의 모습을 지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올해에도 구민여러분께서 힘과 지혜를 보태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 1. 1.

광주광역시남구의회 의장  박 춘 수

 2013년 송년사 [전문]


존경하는 남구 22만 구민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구민의 부푼 꿈과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한  2013년도 계사년 한해도   보람과 아쉬움 속에 역사의 뒤편으로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 동안 변함없는 애정으로   남구의회 의원으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고, 의정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구민 여러분들에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더불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구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책무를 다해주신 동료의원과  공직자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아낌없는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1년은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나 큰 변화가 있었던 해였습니다.

지난 2월에는 국민의 성원과 기대 속에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였고.  또한 3월에는 봉선동 남구청사와 월산동 남구의회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집행부와 의회가  이곳 백운광장 남구종합청사로 이전하는 우리 남구역사에 있어서 큰 획을 긋는 한 해였습니다.

지난 1995년 개청 이래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 남구는 많은 변화와 개혁의 성과를 가져왔으며,  이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잘 살수 있다는 희망으로 구민의식의 크게 성숙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몇 시간이 지나면   꿈과 희망의 2014년 새아침이 밝아 올 것입니다.

갑오년인 2014년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풀뿌리 민주주의가 잘 성장해 아름다운 꽃이 필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미래는 그저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미리 대비하고 창조하는 자에게만 열리는 것입니다.

갑오년 새해 새아침을 맞이하면서 우리 모두는  새로운 비전과 이상으로 다가올 미래를 창조적으로  열어가야 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모두 숙연한 마음으로 지난날을 보내는 감회와   함께 성과와 교훈을 되새기면서  꿈과 희망의 2014년 새해를 맞이합시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구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에게 더 큰 발전과 만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3년 12월 31일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박 춘 수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