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의원, 기존의 낡은 체제와 세력/ 민주시당 진정한 새정치 술수 해명촉구

‘낡은 세력’이란 공안통치, 불통통치로 정국을 마비시킨 박근혜대통령과 새누리당을 지칭하는 것이 마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26일 광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민주당을 가리켜 “기존의 낡은 체제와 세력”이라고 폄훼했다.

26일 민주광주시당은 안철수의원이  "민주당을 가리켜 “기존의 낡은 체제와 세력이라고 한것에 대해 발표한 성명서을 통해 위같이 밝히면서  호남에서 태어나 지난 60여년동안 오직 한 길을 걸어온 민주당과 호남정치를 지켜온 23만 광주당원동지에 대한 모독이자 그동안 애정과 지지를 보내주신 호남민에게 침을 뱉고 분열을 조장하는 구시대적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민주당을 낡은 세력, 기득권 정치로 매도하는 안철수 의원에게 그토록 외치는 새 정치가 과연 무엇인지 묻고자 한다.

낡은 세력이라 폄훼하는 민주당에서 그동안 혜택을 누려오다 손익에 따라 한 순간에 변절한 인사들을 모아놓고 과연 새정치를 말할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민주당을 낡은 세력으로 폄훼한 것이 혹시 자신의 새정치의 애매모호함을 감추기 위한 정치적 술수라면 그것이야 말로 구태정치라 할 것이다.

단순한 지지도만을 명분으로 구체적인 정책도, 실체적 비전도 없이 말로만 새정치를 외치는 것은 구시대적 낡은 이미지 정치가 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

‘낡은 세력’이란 표현은 적대적 관계에서 사용하는 정치적 언어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안철수 의원의 발언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한다.

정책도, 비전도, 실체적 청사진도 제시하지 않으면서 인기에 편승해 그럴싸한 말 몇 마디로 민주정치의 근간인 호남지역 여론을 흔들고, 야권을 분열에 빠트리는 것이 진정한 새정치인지 명확한 답변을 요구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