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난 16일부터 접수 시작...입주 작가 3명 선정

전라남도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11월 개관을 앞둔 화순 예술인촌 입주 작가 3명을 공개 모집한다.

▲ 화순군
▲ 화순군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25일까지다. 선정자는 서류 심사와 내용 심사를 거쳐 11일 4일에 최종 선정한다. 선정 작가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모집 분야는 시각예술 분야(평면·입체·설치)다.

모집 공고일 기준 만 25세 이상 작가(화순 거주자 우대)로, 최근 5년간 1회 이상의 개인전과 3년간 10회 이상의 그룹전 실적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공고일 기준 국내·외 타 시설에서 입주 작가로 활동 중인 작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입주 작가는 2년간 개인 창작공간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다.

화순 예술인촌은 폐교인 능주북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곳으로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을 발굴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 소외 지역에 있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문화예술 공간이다.

입주 신청서는 화순군청 누리집(http://www.hwasun.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처는 화순군립석봉미술관(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249-8)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061-379-3835~7)에 하면 된다. 참고로 미술관은 월요일에 휴관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