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대표정당인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의원들의 연이은 비리와 추문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지난 11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위같이  밝히면서  “최근 남구의회 운영위원장인 모의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노인요양시설에서 2010년부터 수억 원의 보조금을 횡령한 사실이 발각되어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 2011년도에도 노인요양시설을 불법증축해 180만원의 과태료를 처분 받은 바 있어 남구민들은 구의원이 아니라 범법자에게 지방자치를 맡기고 있다며 개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 또한 북구의회 모의원은 자신의 카톡으로 음란물을 배포한 사실이 언론에 알려져 구의원의 품의를 더럽힌 바 있다.

그 밖에 서구의회 모의원의 경우도 황당하기 그지없다. 지난해 1월, 배우자가 이사장으로 있는 어린이집의 보조금 부당 집행으로 서구청으로부터 보조금 환수명령을 받았으나 보조금 반환을 하지 않은 채 1년여 간을 버티다, 결국 서구가 지원하는 운영비에서 삭감을 받는 분납형태로 마지못해 반환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비치는 지방의원들의 비리백태는 특정정당의 독점적 지방자치가 얼마나 한심한 수준인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광주 시민사회는 자질 없는 이들이 민주당 공천권으로 지방의회에 손쉽게 진출해 지방자치를 어지럽히고 있는 현실을 개탄한다. 연이는 비리와 추문으로 더럽혀진 광주의 지방자치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민주당은 해당 의원들을 강력 징계하여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용서를 구해야한다. 이번만큼은 얼렁뚱땅 개별의원들의 문제로 넘어가서는 절대로 안 된다. 강력한 자정능력을 내세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스스로 혁신적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하면서 "지역의회의 다수당, 민주당은 잘못된 동료애로 비리의원을 감싸는 구태를 당장 집어치워라.  민주당은 자질 없는 사람을 공천한 책임을 지고 관련 의원들을 강력 징계하라.  해당 의회들도 시민들이 납득할만한 징계조치를 당장 취하라. 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