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소식 공유 , 지역명소 소개 등 강진관련 SNS 홍보활동 실시

전라남도 강진군은 본청 소회의실에서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발대식’이 개최됐다. 학생과 군민으로 구성된 강진군 SNS서포터즈는 10일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받고 앞으로 진행해 나갈 활동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 강진군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강진군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사용법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의 종류에 따른 영상 공유 방법과 이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방법 등 실효성 높은 정보를 공유하고 SNS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 선발은 다양한 홍보매체 중 접근성이 높고 공유 속도가 빠른 SNS를 군정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민선7기가 출범한지 1년이 되는 6월, 강진산단 분양과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상황 등 새로운 소식이 다양한 강진군은 ‘2019 강진군 SNS서포터즈’를 통해 정보를 나누고 강진을 홍보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진군 SNS서포터즈는 일반인 21명, 학생 9명 등 총 30명이 선발 되었으며 올해 6월부터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활동으로는 SNS를 통해 군정 소식 공유, 지역 명소 소개 등 강진 관련 홍보활동을 진행해 나간다. 또 강진군 SNS 게시글 공유와 댓글, 좋아요를 통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군정 정책과 관광 명소 소개 등 콘텐츠 생산을 위주로 적극적인 서포터즈가 되어 주길 바란다”며 “특히 학생 서포터즈는 젊은 감성으로 강진군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